성명학

성명학은 옛날부터 오늘날까지의 성명을 조사하고 거기에서 확고한 법칙을 발견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성명에 대한 신비와 운세가 뚜렷이 나타나 있습니다. 선천적 운이 좋은 사람이 좋은 이름을 가지면 금상첨화격으로 더욱 좋은 운으로 발전하고, 선천적인 조건이 나쁘더라도 좋은 이름으로 나쁜 운을 극복하는 것이 오늘날의 성명학입니다.

아래의 성명학 정보는 “인터넷 한국작명연구원”의 소유입니다.

소리오행의 적용

이름을 부를때는 소리로 부르게 되는데 이 소리는 우주 공간에서 기와 에너지로 진동하여 인간의 성격과 운명을 좌우하며 행복과 불행을 바꾸어 주기도 한다. 그러므로 우리 인간은 어느 한 사름을 축복해 주면 그 사람은 축복을 받게 되면서 자신도 축복을 받게 되고, 저주를 하게 되면 저주를 받게 되면서 자신도 저주를 받게 된다. 이것이 소리의 영동력이라 하겠다.

소리오행을 오행별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다.

木 - "ㄱ, ㅋ, 가, 카" 의 발음은 木에 속한다.
火 - "ㄴ, ㄷ, ㄹ, ㅌ, 나, 다, 라, 타" 의 발음은 火에 속한다.
土 - "ㅇ, ㅎ, 아, 하" 의 발음은 土에 속한다.
金 - "ㅅ, ㅈ, ㅊ, 사, 자, 차" 의 발음은 金에 속한다.
水 - "ㅁ, ㅂ, ㅍ, 마, 바, 파" 의 발음은 水에 속한다.

성명학에서 소리오행, 音靈五行(음령오행), 발음오행은 모두 같은 말이며,
이의 적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성자 초성, 가운데자 초성, 끝자 초성이 상생하거나
성자 종성, 가운데자 초성, 끝자 초성이 상생하면 좋다.


예)
 

 
또는, 성자 종성과 이름가운데자 초성과 상생, 이름가운데자 초성과 종성이 상생, 이름가운데자 종성과 이름끝자 초성과 상생이 상생하여도 좋다.




소리오행으로 상생된 이름을 지어 보기로 하자.

이  승  환
土  金  土 ... 소리오행

 
가운데자를 중심으로 해서 土生金, 土生金 하니 윗사람과 아랫사람의 내조가 커서 성공 발전하고 부모와 귀인의 덕이 있고 아내의 내조와 자녀의 효도가 커서 가내가 번창하고 재물운과 재물복이 많아 사업으로 성공하여 부귀를 사해에 떨친다. 이것은 자원오행으로 이름의 주인공을 도와주면서 소리오행과 조화가 잘 이루어져야 한다.

김  지  현
木水  金  土火 ... 소리오행

 
이름 종성으로부터 火生土 土生金 金生水 水生木 으로 상생의 조화가 잘되니 자녀가 효도하고 윗사람을 잘 모시고 받드니 부모의 사랑과 귀인의 도움으로 복된 미래를 다져 나갈 수 있다. 이것도 역시 생년월일시와 조화여부를 보고 판단하여야 한다.

김  영  곤
木水 土土 木火 ... 소리오행

 
木剋土 木剋土 하여 이름 가운데 글자를 중심으로 위아래에서 극을 하니 부모와 귀인의 덕이 없고 뿌리가 흔들이니 기반이 약하면서 아내의 내조가 없고 자녀가 불효하니 가정이 불안하고 재물이 없어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것이 많아 진퇴양난격으로 앞길이 묘연하기만 하다. 이것도 생년월일시와 조화여부를 보고 판단하여야 한다.

목록 »

작명을 이용하시면 추천작명, 셀프작명, 무료감명의 다양한 작명 서비스를 모두 제공합니다.
작명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