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학

성명학은 옛날부터 오늘날까지의 성명을 조사하고 거기에서 확고한 법칙을 발견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성명에 대한 신비와 운세가 뚜렷이 나타나 있습니다. 선천적 운이 좋은 사람이 좋은 이름을 가지면 금상첨화격으로 더욱 좋은 운으로 발전하고, 선천적인 조건이 나쁘더라도 좋은 이름으로 나쁜 운을 극복하는 것이 오늘날의 성명학입니다.

아래의 성명학 정보는 “인터넷 한국작명연구원”의 소유입니다.

이름주인공의 强弱旺衰(강약왕쇠) 알아보기

이름의 주인공을 찾았으면 이름주인공의 强弱旺衰(강약왕쇠)를 알아야 하고 강약왕쇠는 생년월일시를 통하여 알 수 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음력으로 2000년 8월 10일 02시 03분에 강릉에서 태어난 이름주인공의 강약왕쇠를 알아보자.

생년월일시 2000년  08월  10일  02시 03분 (음력)
천간    庚  甲  戊  癸
지지    辰  申  辰  丑
     (년주)  (월주)  (일주)  (시주)


이름주인공은 日柱天干(일주천간) 戊土(무토)이다. 日干戊土(일간무토)를 生(생)해 주는 印星火(인성화)가 없고 日干戊土(일간무토)를 도와주는 年支辰土(년지진토) 日支辰土(일지진토) 時支丑土(시지축토)해서 土(토)가 3개(日干戊土 자신은 계산하지 않는다)이고, 日干戊土(일간무토)의 氣(기)를 빼가는 年上庚金(년상경금) 月令申金(월령신금)(월지는 2개로 계산)에 金(금)이 3개이며, 日干戊土(일간무토)가 剋(극)하는 것이 財星水(재성수)인데 水(수)가 時上癸水(시상계수)에 1개, 日干戊土(일간무토)를 剋(극)하는 것이 官星木(관성목)인데 月上甲木(월상갑목)에 1개가 있다. 다시 정리하면, 日干戊土(일간무토)를 도와주는 印星火(인성화)가 없고 日干戊土(일간무토)를 도와주는 土(토)가 3개이며 日干戊土(일간무토)의 氣(기)를 빼가는 것이 5개이니 '3 : 5' 로 身弱(신약)하다.

印星 자신 食傷 財星 官星
火   土   金   水   木
0   3   3   1   1
--------- ----------------
도와주는오행 힘을빼가는오행 

이름주인공을 生(생)해 주는 印星火(인성화)가 없다. 印星火(인성화)는 부모가 되고 스승이 되고 교육, 학문, 명예, 인격, 너그러움이 되는데 이런 귀한 재료들이 빠져 있으니 올바른 사회 진출을 할 수 없다.
그러므로 생년월일시에 빠져있는 印星火(인성화)를 잘 보충하여 이름주인공을 잘 도와 주어야 한다.

목록 »

작명을 이용하시면 추천작명, 셀프작명, 무료감명의 다양한 작명 서비스를 모두 제공합니다.
작명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