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학

성명학은 옛날부터 오늘날까지의 성명을 조사하고 거기에서 확고한 법칙을 발견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성명에 대한 신비와 운세가 뚜렷이 나타나 있습니다. 선천적 운이 좋은 사람이 좋은 이름을 가지면 금상첨화격으로 더욱 좋은 운으로 발전하고, 선천적인 조건이 나쁘더라도 좋은 이름으로 나쁜 운을 극복하는 것이 오늘날의 성명학입니다.

아래의 성명학 정보는 “인터넷 한국작명연구원”의 소유입니다.

이름주인공에게 補氣(보기)하는 법

실제 작명을 통하여 이름주인공에게 보기하는 법을 알아 보자. (성씨는 李씨)

생년월일시 2000년  08월  10일  02시 03분 (음력)
천간    庚  甲  戊  癸
지지    辰  申  辰  丑
     (년주)  (월주)  (일주)  (시주)


      印星 자신 食傷 財星 官星
       火   土   金   水   木
       0   3   3   1   1
       --------- -----------------
      도와주는오행 힘을빼가는오행  (3:5로 신약)
  1. 먼저 생년월일시에서 빠져있는 재료가 있으면 성명 가운데 글자에 보강하되 자원오행을 우선으로 하고 음령오행을 차선으로 한다.
  2. 성명의 가운데 글자는 자기 본인에 해당하면서 배우자운, 가정운, 초년운, 중년운, 말년운을 주관하면서 강력한 힘을 발휘하므로 생년월일시에서 필요로 하는 오행을 가운데 자에 배치하여야 한다.

           李  昇  桓
    획수   :  七   八   十
    음양   :  陽   陰   陰
    자원오행 :  木   火   木
    음령오행 :  土   金   土
  3. 가운데자 昇자에 日변이 보이는데 日변은 태양을 의미하는 火로서 큰불에 해당한다. 그리고 성씨 李자는 자원오행으로 木이고 끝자 桓자도 자원오행으로 역시 木이다. 이름 상하에서 木生火 木生火하니 이름 전체의 氣가 火로 집중되어 생년월일시에서 없는 火를 든든하게 보강해 주니 이름주인공은 생기를 되찾고 生生不息(생생불식)으로 복록이 무궁할 것이다.
  4. 글자의 짜임새가 상, 하, 좌, 우로 잘 되어 운이 새지 않고 계속 담겨지므로 참 좋다.
  5. 음양의 조화가 천지만물의 조화인데 음양의 조화가 잘 되니 계속 쉬지 않고 성장 발전해 나간다.
  6. 성명에서 생년월일시에 없는 火를 즉, 어머니, 스승, 학문, 교육, 인격, 명예, 너그러움의 재료를 성명에 듬북 보강해 주니 이름주인공은 오행의 흐름이 원활히 순행하면서 힘찬 사회진출을 할 것이다. 특히, 윗사람과 아랫사람의 도움으로 기술방면에 두각을 나타내면서 능력발휘를 하며 대중의 명성을 떨칠 것이다.
  7. 자신이 만들어 나갈 운명의 그릇들인 사격의 수리도 모두 좋다. 원격이 18수 진취발전격, 형격이 15수 통솔지도격, 이격이 17수 건강창달격, 정격이 25수 순풍안전격으로 아주 좋은 그릇들로 구성되어 그 그릇들은 별 어려움 없이 듬북 담으면서 번영과 행운을 기약할 것이다.

목록 »

작명을 이용하시면 추천작명, 셀프작명, 무료감명의 다양한 작명 서비스를 모두 제공합니다.
작명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