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학

성명학은 옛날부터 오늘날까지의 성명을 조사하고 거기에서 확고한 법칙을 발견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성명에 대한 신비와 운세가 뚜렷이 나타나 있습니다. 선천적 운이 좋은 사람이 좋은 이름을 가지면 금상첨화격으로 더욱 좋은 운으로 발전하고, 선천적인 조건이 나쁘더라도 좋은 이름으로 나쁜 운을 극복하는 것이 오늘날의 성명학입니다.

아래의 성명학 정보는 “인터넷 한국작명연구원”의 소유입니다.

좋은이름은 어떠한 이름인가

1. 여러가지 성명학 법칙이 많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핵심은 생년월일시에서 이름의 주인공(일주천간)을 찾고 생년월일시의 여덟가지 재료중에서 주인공을 잘 보살펴줄 가장 필요한 재료를 성명에서 충분히 보강하여 생년월일시와 성명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2.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며, 해는 양이고 달은 음이며, 남자는 양이고 여자는 음이며, 군주는 양이고 신하는 음이다. 하늘과 땅이 조화되면 만물이 번성하고, 남자와 여자가 조화되고 군주와 신하가 조화되면 가정이 잘되고 국정이 잘 되는 것이 음양의 진리이다.
이와같이 성명에서도 음과 양의 배치가 잘 되어야 한다.

3. 생년월일시의 일주천간이 필요로 하는 오행을 성명에서 보강하되 자원오행을 우선으로 하고 음령오행을 차선으로 한다.

4. 音靈五行(음령오행)의 뿌리, 꽃, 열매가 반드시 서로 相生(상생)되어야 한다.

5. 元(원), 亨(형), 利(이), 貞(정) - 四格(사격)의 수리가 전부 좋아야 한다.

6. 시대감각에 맞으면서 부르기 좋고 듣기 좋은 이름이어야 한다.

7. 성명한자의 짜임새가 상, 하, 좌, 우로 조화가 이루어져야 운이 새지 않는다.

목록 »

작명을 이용하시면 추천작명, 셀프작명, 무료감명의 다양한 작명 서비스를 모두 제공합니다.
작명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