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상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무엇이든 문의해 주세요. 고객님의 소중한 질문에 정성껏 답변해 드립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작성한 글은 비밀글로 저장되므로, 작성한 글의 비밀번호를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시기 전에 “잦은질문답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문의 드립니다 이호○

  • 인터넷한국작명연구원(www.irum.com)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적어주신 내용은 성명학적으로 전혀 전혀 문제가 될 수 없는 것을 문제가 있을 수 있는 것처럼 설명하고 있습니다.
    성명학을 잘 모르는 일반인들에게는 이름에 대한 판단을 어렵고 헷갈리게 하는 감명 결과이며, 고객을 유인하기 위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적어주신 순서대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삼원오행에 대하여

    삼원오행에 대해서는 "잦은질문답변"의 "삼원오행에 대하여" 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삼원오행은 잦은질문답변의 "삼원오행에 대하여" 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논란의 여지가 많은 학설이라 이름을 지을때 고려하지 않아도 성명학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삼원오행은 학자들마다 주장하는 학설이 저마다 다르고 분명하지 않고 논란의 여지가 많아 성명학적으로는 적용함만 못한 학설로 본 작명원의 작명이나 개명에서는 적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2. 용신의 사주 보완 방법

    생년월일시(사주)에서 필요한 오행인 用神(용신)의 보완은 소리오행으로 보완하는 것이 아니라 자원오행으로 보완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用神(용신)은 이름가운데자에 자원오행으로 보완하고 끝자와 자원오행이 상극이 안되도록 이름을 지어주면 사주에 맞는 이름이 됩니다.
    또한, 소리오행(=발음오행=음오행)은 성씨를 포함한 이름 세자가 모두 상생이 되도록 합니다.

     

    3. 성씨와 가운데자의 자원오행의 상생은 고려하지 않은 것이 원칙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생년월일시(사주)에서 필요한 오행인 用神(용신)을 이름 가운데자에 보완해야 사주에 맞는 이름이라 했는데, 성씨의 자원오행에 따라서 用神(용신)을 적용한 가운데자와 자원오행이 상극이 될 수 있는 문제가 있어서 성씨와 가운데자의 자원오행의 상생은 고려하지 않은 것이 원칙입니다.

     

    4. 한자의 뜻에 관한 설명

    한자는 한글과는 달리 한자 자체에 내포하는 뜻이 많아서 여러가지 뜻으로 사용하며, 한가지 뜻으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적어주신 "岸"은 쓰임에 따라서 "언덕; 낭떠러지; 층계(層階), 계단(階段); 높은 지위(地位); (역참에 있는)옥(獄), 감옥(監獄); 높다; 뛰어나다" 등의 여러가지 뜻을 지니고 있으며, 이름에 사용할 때는 "높은 지위에 오른다, 뛰어나다" 는 뜻으로 사용합니다.
    인명용한자의 대부분은 아무리 좋은 한자이더라도 쓰임에 따라서 안좋은 뜻도 함께 지니고 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름은 부르고 사용하는 데에 의의가 있으므로, 옥편에 나오는 한자뜻에서 좋은 뜻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인터넷한국작명연구원 irum.com ” 은 1995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인터넷 작명 서비스를 시작하여, 정통 성명학에 맞는 좋은 이름을 추천해 드리고, 타 작명소에 비하여 많은 인지도가 있는 사이트입니다.
    작명소에 대한 판단은 고객님들께서 하겠으나, 인터넷 한국작명연구원(www.irum.com)의 작명 서비스는 오랫동안 많은 분들이 이용해 오시면서 객관성이 확보되고 검증된 서비스라 자부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

작명을 이용하시면 추천작명, 셀프작명, 무료감명의 다양한 작명 서비스를 모두 제공합니다.
작명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