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학

성명학은 옛날부터 오늘날까지의 성명을 조사하고 거기에서 확고한 법칙을 발견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성명에 대한 신비와 운세가 뚜렷이 나타나 있습니다. 선천적 운이 좋은 사람이 좋은 이름을 가지면 금상첨화격으로 더욱 좋은 운으로 발전하고, 선천적인 조건이 나쁘더라도 좋은 이름으로 나쁜 운을 극복하는 것이 오늘날의 성명학입니다.

아래의 성명학 정보는 “인터넷 한국작명연구원”의 소유입니다.

이름이란 무엇인가

이름이란 자신을 대표하는 대명사로서 자신이 있는곳에 이름이 있고, 이름이 있는 곳에 자신이 있으므로 이름과 나는 공동운명체로서 운명을 같이 한다.

이름에는 신비스러운 이법(理法)이 있어서 인생의 길흉화복(吉凶禍福)을 전개하게 된다. 그래서, 사람은 누구나 좋은 이름을 갖고자 하며 이름을 길이 남기고자 한다.

좋은 이름은 제반사가 순조롭고 일생을 행운으로 이끌어주며 편안히 행복을 누릴 수 있으나 그렇지 못하면 여의치 못해 중도에서 좌절하며 불행을 면치 못한다.
좋은이름은 좋은 영향을 나쁜이름은 나쁜 영향을 평생동안 그림자처럼 따라 다니면서 작용을 하므로 자녀에게 좋은이름을 지어주는 것은 부모의 책임이면서 의무라 하겠다.

많은 군중 속에서 나의 이름을 부르게 되면 내 정신은 그곳을 향하게 되고, 나의 육체는 눈과 귀를 동원하여 대답하게 되는 것은 그 이름 속에 나의 영혼이 담겨져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성명이란 생명과 같이 소중한 것이다.

목록 »

작명을 이용하시면 추천작명, 셀프작명, 무료감명의 다양한 작명 서비스를 모두 제공합니다.
작명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