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상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무엇이든 문의해 주세요. 고객님의 소중한 질문에 정성껏 답변해 드립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작성한 글은 비밀글로 저장되므로, 작성한 글의 비밀번호를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시기 전에 “잦은질문답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명을 해야 할까요? 김은○

  • 이름을 바꾸면 인생이 바뀌거나 잘 못 지으면 큰일나는 것처럼 말하는 작명소들이 대부분인데 이는 잘못된 것입니다.
    이름이 운명의 전부는 아니며, 이름을 바꾼다 하더라도 운이 완전히 바뀌는 것은 아닙니다.
    사주를 70% 정도, 이름을 30% 정도로 보는데, 이름은 다만 사주에서 부족한 기운의 일부를 보완해 주는 것입니다.
    재미로 감명을 해보고 나서 이름이 나쁘다고 하면, 이로 인하여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감명은 이름이 안좋으면 개명할 작정으로 해보는 것은 괜찮으나, 그냥 궁금해서 하는 경우에는 현재 이름이 안좋다고 하면 기분만 상하는 경우가 많아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많으니 감명은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으며, 심심풀이로 하는 감명은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씨가 "김"인 경우에는 여러가지 성명학 법칙을 적용하기 전에 가운데자에 "ㅇ, ㅎ" 발음이 들어가게 되면 소리오행(=발음오행=음령오행)이 相剋(상극)이 되어 성명학적으로 좋은 이름이 되지 않습니다. 성씨 "김"의 소리오행은 木(목)이고 "ㅇ,ㅎ" 발음의 소리오행은 土(토)이므로 木(목)과 土(토)는 相剋(상극)이 되어 좋지 않습니다.

    감명(이름풀이)은 생년월일시를 통한 정확한 분석이 필요하므로 적어 주신 내용으로는 성명학적인 판단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다른 작명소에 비하여 저렴하면서 자세하고 정확한 감명을 해드리고 있으니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명을 이용하시고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상담실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성명학적으로 근거없는 학설들이 난무한 실정입니다. 실제로 시중의 작명소 중에는 기존의 성명학 법칙들을 무시하고 작명가 임의로 학설을 정하여 이름을 짓는 곳들도 많으며, 일반인의 성명학적 지식이 부족함을 이용해 성명학적인 이해가 부족한 자가 작명가라 자칭하면서 장사속으로 운영하는 작명소들도 많습니다. 또한, 시중의 일부 작명소는 성명학적으로 무난한 이름도 과장되게 부풀려서 안좋다고 하면서 개명을 해야 한다고 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터넷 한국작명연구원(www.irum.com)"은 변질된 성명학의 학설은 배제하고 정통 성명학에 맞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최초로 인터넷 작명서비스를 시작하여 우리 정서에 맞는 좋은 이름과 희망을 담은 예쁜 이름을 지어 드리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작명원으로 인터넷 작명소 중에서는 인지도가 있는 사이트입니다.

목록 »

작명을 이용하시면 추천작명, 셀프작명, 무료감명의 다양한 작명 서비스를 모두 제공합니다.
작명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