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상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무엇이든 문의해 주세요. 고객님의 소중한 질문에 정성껏 답변해 드립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작성한 글은 비밀글로 저장되므로, 작성한 글의 비밀번호를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시기 전에 “잦은질문답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름을 짓고 싶어요 김현○

  • "작명 > 작명신청" 에서 신청하시면, "작명 > 작명조회" 에서 작명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한국작명연구원(www.irum.com)에서 추천하는 이름은 생년월일시(사주)와 여러가지 성명학 법칙에 맞는 좋은 이름들을 추천하므로, "좋은이름" 에는 생년월일시에 따라서 생각한 이름이나 항렬자, 돌림자로 지어진 이름이 없을 수 있습니다. 생각한 이름이나 항렬자나 돌림자만 맞춰주고 생년월일시(사주)에 맞지 않으면 좋은 이름이라 할수 없으며, 현재 대부분은 생각한 이름이나 항렬자나 돌림자에 관계없이 좋은 이름으로 작명을 하고 있습니다.

    "좋은이름" 에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만, 생각한 이름이나 항렬자, 돌림자 이름으로 꼭 지어야 하는 경우에는, "셀프작명"에서 가운데자나 끝자에 해당 漢字(한자)나 한글을 입력하여 최대한 성명학 법칙에 맞는 이름을 직접 지을 수 있습니다.

    "셀프작명"에서 해당 위치에 한글(한자를 선택하는 곳에서 맨 처음의 한글을 클릭)이나 한자를 입력하시면 성명학적으로 최대한 맞는 이름을 추천해 드립니다.
    - 셀프작명은 가운데자나 끝자중 하나만 입력하셔도 됩니다.
    - 셀프작명은 한글이나 한자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한글로 입력하시면 한자로 입력할 때보다 훨씬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 셀프작명에서 지어진 이름이 모두 "좋음"으로 되어 있으면, 성명학적으로 좋은이름에서 추천한 이름과 동일합니다.

    셀프작명에서 가운데자에 돌림자를 입력하시면 성명학적으로 최대한 맞게 지어지는 이름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목록 »

작명을 이용하시면 추천작명, 셀프작명, 무료감명의 다양한 작명 서비스를 모두 제공합니다.
작명신청 »